내가 가입하려는 보험사가 문제 있는 회사거나 없어지면 어쩌지? 내가 가입한 회사는 보장이 좋을까? 보상은 잘해줄까? 이게 고객들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부분이다. 필자가 얘기하고 싶은건 회사가 좋다 안좋다를 따질수는 없지만 각 회사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실 큰 걱정은 아니라는 뜻이다.
생활에 필요한 보험! 반드시 알아둡시다!
보험은 아는만큼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절대 손해보시면 안됩니다!
(이 글은 제가 직접 작성하고 실제 고객분들의 사례 이야기가 담긴 소중한 글 입니다.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허락없이 퍼가시면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보험상품과 보험회사 선택하기, 어렵지 않아요!
보험사는 망하지 않는다. 만약 망하게 된다면 인수 합병이란걸 통해 다른 회사와 합병을 해서 내가 받는 그대로의 보장이 이어진다. 보상 또한 같은 회사라도 어떤고객은 보상이 너무 잘나온다, 어떤고객은 보상이 잘 안나온다고 불만족하고 다른 회사로 갈아타기도 한다. 이렇기에 어떤 회사가 좋냐를 따지기가 애매하기도하고 가입자 개인적인 견해가 많기에 객관적인 기준은 없다는 것이다.
보통 상담을 하다보면 삼성생명에 대한 안 좋은 글도 많이 봤고 필자 또한 그런인식이 많다. 인터넷 기사를 봐도 민원이 가장 많고, 문제점으로 인해 벌금도 많이 낸 회사이다. 근데 바꿔 말하면 그만큼 브랜드 파워, 인지도가 있기 때문에 가입자수도 많아서 이런 문제가 다른회사보다 많이 대외적으로 들어난 것 뿐이다.
그러니 어떤 회사가 좋다 안좋다를 따지기보다 해당하는 각 보험사에서 근무하는 설계사들이 고객입장으로 상품을 판매하는지, 수당을 목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지, 그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보상범위는 얼마나 되는지, 나한테 필요한 특약들이 있는지, 보험사 보상 지급률이 어떤지 등을 따져보면 된다. 그리고 가입할때 까다롭다고 불평할 필요 없다. 까다롭다는건 보상을 더 정확히 해주겠다는 것이니 이런 오해 없이 나에게 맞는 회사를 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해 선택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