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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례

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통합종신보험 제대로 알기

오늘은 제목에서 언급한 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통합종신보험 상품에 가입하신 고객님의 사례이다. 이 고객을 처음 만났을 때는 증권도, 가입설명서도 못본상태로 상담을 진행했는데 아무리 상담을하고 1시간이 넘고 2시간이 넘어도 대화가 안 통했던 고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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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제가 직접 작성하고 실제 고객분들의 사례 이야기가 담긴 소중한 글 입니다.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허락없이 퍼가시면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통합종신보험 재무설계 사례


그렇게 상담을 하다가 최근에 가입하게 됐던 상품의 증권, 가입설계서를 보게 됐는데 알고보니 상담 바로 전날에 가입을 했고 나름 꼼꼼히 알아보고 가입을 해서 나의 그 어떤 얘기도 듣고 싶어 하지 않았던 것 이다. 이 고객은 보장도 받고 저축도 한다는 개념으로 가입을 하셨다는데, 바로 1분만에 자신이 정말 말도 안 되는 형편없는 상품에 가입 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 도움을 요청하신 것이다.


이 상품은 가족을 통합으로 묶을 수 있는 순수 종신보험 상품 이다. 요즘 확정금리 종신보험이 많이 유행하고 있는데 이상품은 그냥 일반 사망했을 때 나오는 사망보험금에만 치중되어있는 상품인데 이 상품을 판매한 사람은 저축도 되는 확정금리 종신보험으로 설명을 하고 가입을 시킨 것 이다.



이 상품은 12만원씩 100세까지 유지해도 내원금에 0.7배 까지만 이자가 오르지만 일반 확정금리 종신보험은 10만원씩만 넣어도 원금의 3배가 불어나는 비교표를 보고 고객이 바로 잘 못 가입했다는 걸 직감하신 것이었다. 그렇게 해서 바로 청약철회, 해지를 하고 그 다음 상담을 요청하셨다.


이렇게 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통합종신보험은 절대 확정금리상품이 아닌 최저보증이율이 10년후 0.75% 인 공시이율로 적용되는 상품이고 가족을 통합으로 묶을수있는 통합종신보험이기에 이 부분을 확실히 인지하고 선택해야 한다. 사망보험금만 넣고 저축도 된다라고 해서 가입이 된 것이 문제였던 고객 사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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